에스앤에스랩 X 서울경제진흥원, ‘2023 IRIS Startup Challenge Demo Day’ 성료

| 0

스타트업 성장 플랫폼 아이리스랩의 운영사 에스앤에스랩은 지난 5월 신기술사업금융전문회사(신기사) 에스앤에스인베스트먼트와 함께 바이오, 헬스케어, 푸드테크 분야 유망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2023 IRIS Startup Challenge’ 1기 10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약 4개월 간의 △멘토링/컨설팅 △네트워킹 △교육 △공유연구실 장비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고, 최종적으로 9월 22일 데모데이를 통해 IR피칭을 마쳤다.

해당 데모데이는 에스앤에스랩과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관하는 ‘Try Everything 2023 공동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심사는 △가이아벤처스 파트너스 △구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에스앤에스랩 △에스앤에스인베스트먼트 △코리아오메가 투자금융 △한국투자파트너스에서 총 9명의 심사역들이 심사평가를 진행했다. 데모데이 피칭은 선정된 10개 기업 중 9개 기업이 피칭에 참여하여 이들 가운데 최종 3팀이 수상을 했다.

동물실험 대체 오가노이드 기반 CRO ‘바이오솔빅스’, 케모프로테오믹스 기술을 이용한 신약 타겟 프로파일링 ‘바이온사이트’, 예쁜꼬마선충을 활용한 동물대체 시험 CRO/CDMO ‘엘렉스랩’이 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차지했다.

AI신약개발 ‘바이온사이트’ 시리즈A 55억 투자유치 성공

| 0

인공지능(AI) 신약 개발 스타트업 바이온사이트(공동대표 양희정·유호진)는 5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SV인베스트먼트와 DSC인베스트먼트, 슈미트 등이 참여했다. DSC인베스트먼트와 슈미트는 2021년 2월 프리 시리즈A에 이은 후속 투자(팔로우온)다.

바이온사이트는 화학단백질체학(Chemoproteomics) 기술 기반의 AI 신약 개발 전문기업이다. 강원대 약학대학 부교수인 양희정 공동대표와 머신러닝 엔지니어 유호진 공동대표가 2019년 10월에 설립했다. 바이온사이트는 현재 AI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기존 방법들로 치료제 개발이 어려운(Undruggable) 타깃에 대한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하고 있다.

바이온사이트의 AI 플랫폼 기술은 글랜스(Glance)와 재블린(Javelin), 스켈레톤(Skeleton) 등 세 가지다. 글랜스로 바이오 객체 간 관계 정보를 분석해 후보물질을 발굴하면, 재블린으로 단백질과 약물의 상호작용을 규명한다. 스켈레톤은 3차원 구조 기반 딥러닝 모델로 분자 구조를 최적화하는 기술이다.…

서울바이오허브, 서울-바젤 스타트업 허브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결과 보고회 개최

| 0

매일일보 = 이용 기자  |  서울바이오허브는 지난 14일 ‘서울-바젤 스타트업 허브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의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과 보고회는 서울바이오허브가 스위스 바젤대학교의 바젤 이노베이션실과 함께 국내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의 유럽 진출을 지원하고자 기획한 ‘서울-바젤 스타트업 허브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참가한 기업들과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프로그램 활동 내용과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결과 보고회에 참가한 5개 기업은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 한달간 국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발된 바이오·의료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으로 △니어브레인-인공지능 기반 뇌혈류 예측 분석 소프트웨어 △웰씨-레이저 각막 변형 교정술 △세븐포인트원-인공지능 기반 치매 선별 솔루션 △바이온사이트 – 신약 개발을 위한 AI 플랫폼 개발 △포트래이-인공지능 기반 공간전사체 분석 플랫폼 등 이다.…

얼어버린 ‘K-바이오’ 투심, ‘신약 개발 조종사’ 찾는 다케다

| 0
8월 1일까지 한국 등 대상 ‘COCKPI-T Funding’ 모집
참여기업 “제한 없는 연구비 지원, 사업화 방향에도 큰 도움”

바이오 벤처에 대한 투자심리가 가라앉아 이들 기업이 신약 개발 연구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매출 40조원 달성에 성공한 다케다가 ‘콕핏 펀딩(COCKPI-T Funding)’을 통해 시장에서 비상할 수 있는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콕핏(Cockpit)은 항공 조종실을 의미한다.

업계는 이 캠페인(콕핏 펀딩)이 국내 초기 바이오 벤처의 연구개발(R&D)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프로젝트에 참가하고 있는 기업 역시 R&D에 도움이 된다고 밝히고 있어 국내 제약사가 신약 개발을 위한 다케다의 조종석에 올라탈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진다.

다케다는 아시아 지사 및 오세아니아권 지사를 통해 오는 8월 1일까지 자사가 진행하고 있는 ‘COCKPI-T Funding’ 펀딩에 참여할 국내 신약 개발 바이오 벤처를 모집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르포] ‘사업은 큰 물에서’…美 바이오 심장에 올인한 日다케다제약

| 0

“보스턴에 흩어져 있는 10곳의 사무실을 ‘켄달 스퀘어(Kendall Square)’로 모아 캠퍼스를 만들려고 합니다. 쉽게 보면 ‘다케다 스퀘어’인 셈이죠.”

지난 8일(현지 시각) 미국 보스턴(광역 보스턴) 케임브리지시의 다케다제약 사옥에서 만난 줄리 김 다케다제약 미국 사업부 대표는 “이 지역 곳곳에 흩어져 있는 사무실을 2026년까지 이곳으로 모두 입주시켜 다케다 글로벌 R&D(연구개발) 타워로 활용될 예정”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케임브리지 중심부에 자리한 켄달 스퀘어는 매사추세츠공대(MIT)를 중심으로 노바티스, 화이자, 바이오젠 등 글로벌 제약사들의 연구 시설이 밀집해 있다. 하버드 의대가 있는 보스턴시와 MIT가 자리한 케임브리지시를 포함해 광역 보스턴을 세계 최고의 바이오 클러스터로 부르는 이유다. 다케다제약 미국 지사도 현재 이 곳에 사옥 3동을 갖고 있다.

다케다는 최근 신사옥을 추가로 세워 켄달 스퀘어에서의 입지 넓히기에 돌입했다.…

바이온사이트, 보건산업진흥원 “유럽 진출 프로그램” 5개사 선정

| 0
[데일리팜=이혜경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서울시, 바젤 대학교 이노베이션 센터(이하 바젤 이노베이션실)와 함께 ‘2023 상반기 서울-바젤 스타트업 엑셀러레이션 허브’ 의 참가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6월 한 달간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지난해 서울바이오허브(진흥원 수탁운영)와 바젤 이노베이션실이 공동 기획한 것으로 한국의 유망 바이오 창업기업의 유럽 진출 지원을 목표로 한다. 작년 파일럿 프로그램에서 참가기업의 개선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올해 공식 프로그램을 런칭하고, 상ㆍ하반기 모집분야를 나누어 진행한다.

상반기 프로그램의 모집대상은 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서울 소재 10년 미만의 창업기업으로 모집분야는 디지털 헬스(Digital Health)와 바이오·의료 혁신 기술(Innovative Technology)이다.

국내 및 스위스 바젤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기술성, 사업성, 글로벌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총 5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창업 3년만에 글로벌제약이 주목한 AI 신약개발기업

| 0

[DP인터뷰] 바이온사이트

프로브 없는 화학단백질체학…다케다 주관 최종 바이오텍 선정

“완전한 딥러닝 기술로 효율성 극대화…올해 플랫폼 상용화”

◆방송: DP인터뷰
◆진행: 정새임 기자
◆영상 편집: 이석천·김성회 기자
◆출연: 바이온사이트 유호진·양희정 공동대표·이남길 이사

정새임 기자(이하 정): 약국과 행정, 제약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분과 깊이 있게 이야기를 들어보는 DP인터뷰입니다. 오늘은 세 분을 함께 모셨는데요. 각기 다른 분야를 연구하던 세 명이 모여서 AI신약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바이오 벤처를 창립하고, 얼마 되지 않아 글로벌 제약사가 주최한 오픈 이노베이션 최총 기업으로 선정이 되어 모시게 되었습니다. 바이온사이트의 유호진, 양희정 공동대표, 이남길 이사님 입니다. 한분씩 소개 부탁드립니다.

유호진 대표(이하 유): 바이온사이트에서 공동대표와 인실리코 플랫폼 개발을 맡고 있는 유호진이라고 합니다.

양희정 대표(이하 양): 바이온사이트 공동대표 및 약학관련 실험관리를 맡고 있는 양희정입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2022 KPBMA 오픈이노베이션 플라자’ 바이온사이트 참여

| 0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12월 5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2022 KPBMA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9일 ‘2022 KPBMA 오픈이노베이션 플라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통 제약사는 물론 바이오벤처 등 다양한 규모의 제약바이오기업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알려진 이번 행사는 협회가 산업계의 국내외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가 KPBMA 오픈이노베이션 플라자 참가 신청을 받은 이날 현재 행사의 하이라이트격인 ‘비즈니스 파트너링’에는 29개사가 기술 공급사로 참여, 자신들의 핵심 신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 기업들이 공개할 예정인 신약 파이프라인들에 대한 사업화 기대를 담은 36건의 비즈니스 파트너링 신청이 사전 접수된 상태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플라자에 기술 공급 의사를 밝힌 기업은 (가나다순) ▲넷타겟 ▲뉴로벤티 ▲닥터노아바이오텍 ▲메디리타 ▲바이온사이트 ▲세라노틱스 ▲스페바이오 ▲신테카바이오 ▲씨드모젠 ▲아울바이오 ▲안지오랩 ▲에스씨엠생명과학 ▲에이조스바이오 ▲엔테로바이옴 ▲온코크로스 ▲유스바이오글로벌 ▲인포보스 ▲일리미스 ▲지투지바이오 ▲큐리진 ▲큐제네틱스 ▲티온랩테라퓨틱스 ▲파노로스바이오사이언스 ▲파로스아이바이오 ▲팜캐드 ▲프리클리나 ▲홀로스메딕 ▲휴켐바이오 ▲히츠 등 29개사다.…

Bionsight selected as the finalist team in 2022 Merck Research Grants.

| 0

Bionsight was selected as the finalist 8 teams out of a total of 1147 applications with the category, AI for Predictive Diagnostics & Therapeutic Target Discovery.
Bionsight researches the chemoproteomics platform which is based on high-resolution mass spec.
Our chemoproteomics platform, Javelin detects protein-ligand interactions at a proteome-wide scale.
It has a wide range of applications from target identification, validation, high throughput screening, and novel target discovery.
We believe chemoproteomics is an emerging technology and has a lot of potential for drug-discovery.

Bionsight uses cookies to measure the usage of this website. Learn more X